반응형

Fatdoo (팻두)-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Feat. 치비)

치비가 참여한 팻두 (Fatdoo)의 디지털 싱글 " 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 를 발표했다. 

Fatdoo (팻두)-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Feat. 치비)바로듣기

Fatdoo (팻두)-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가사

물고기가 왜 벽에 머리를 박는지 알아? 
멍청하다구? 아이큐가 0.3이어서? 
아냐 내가 지켜보니까 
노란 줄무늬 물고기가 빨간 물고기를 따라다녔다 
몇 주간 쫓아다녔는데 빨간 물고기가 파란 새우랑
붙어먹었다 그 뒤로 노란 물고기는
벽에 머리를 박기 시작했다 

어차피 사랑은 다 본능이었더라 
아이큐 160에 멘사 들어가도 이별에 울더라
사랑에 빠지면 인간의 몸은 결국 고장이 나더라 
평생을 지켜 온 신념과 쌓아 온 세상이
한 번에 무너지더라 
물고기라고 뭐 다르겠어
아이큐가 0.3이 아니라 0.0000001라고
뭐가 다르겠어 

더보기

어차피 암수가 존재 종족 번식의 본능이 
탑재 결국 아름다운 사랑이 싹틀 텐데
우리와 뭐가 다르겠어 
어차피 우리가 발버둥 치고 쳐도 한 번뿐인 삶
행복과 즐거움 아픔 시련 속에서 계속 살아간다   
우울해지고 우울해지면 회사도 그만둔다
그리고 아파해도 밤새 울어도 세상은 안 변한다
인간은 흙에서 태어나
흙으로 다시 돌아가는 만물의 하나
한 번 태어난 인
 즐겁게 살아보세라고 외쳐도 말야
돈을 아무리 벌어도 외제차를 사도 
사랑 앞에선 계속 머리를 박는구나  

우리 집 물고기는 벽에
계속 계속 벽에 머리를 박는데 
피가 나구나 
우리 집 물고기는 벽에
계속 계속 벽에 머리를 박는데
눈물이 나구나 

지구 화성 목성 토성을 비롯해 모든 우주의 끝에
사는 생물들은 모두 사랑을 할 거야 
이별을 하면 울고 만남을 하면 심장이 빨리 뛸 거고
상대가 아파하면 아무 말 없이 안아줄 거야 
사랑이 존재해야 살아가는 이유를 얻고 
사랑이 끝나면 세상이 끝나는 기분일 거야  
아이큐 0.3짜리가 벽에 계속 머리를 박는데 
우리 인간들은 얼마나 괴롭겠어 

사랑하는 그녀와 결혼을 하고서 나는 꿈을 이루었다
아이를 낳고 오피스텔을 벗어나 아파트를 얻었다 
비록 30년 동안 이자를 내야 되지만 너무나 행복했다 
사랑이란 게 있으니 우주 통틀어 내가 가장 센 것
같았다
난 꿈을 꿨다 그 꿈은 단순했다
변치 않았으면 좋겠다는
것 이게 나의 욕심이었을까 

그녀는 회사 직장 동료와 자주 술을 마셨고
데릴러 간다고 말했던 내게 자주 소리를 질렀다 
어느 날 그녀는 외박을 했고 
다음 날 내게 와서 무릎을 꿇고 빌었다 
혹시 이혼해 줄 수 있냐고
그녀를 사랑했던 만큼 그녀를 놓아주었고 
난 계속 계속 머리를 박았다 

우리 집 물고기는 벽에
계속 계속 벽에 머리를 박는데 
피가 나구나 
우리 집 물고기는 벽에
계속 계속 벽에 머리를 박는데
눈물이 나구나 

이렇게 음악을 만들면서 생각에 빠진 게 언제였을까 
미래를 꿈 꾸며 함께 할 사람이 떠난 건 언제였을까
이별에 아파하고 만남을 두려워하는 난 다시
사랑을 할 수 있을까
상처 난 곳이 찔리고 찔려서 아물 때쯤
그 고통이 두려워 
옥상 난간에 서서 별을 보며 펑펑 울었던
그 어린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난 뭐가 달라졌을까  

우리집 물고기는 벽에 계속 계속 벽에 머리를 박는데 
피가 나구나

Fatdoo (팻두)-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Feat. 치비)

스토리텔링 뮤지션 팻두가 10개월 만에 앨범을 발매한다. 미술 활동을 시작해 전시회 일정으로 인해 바빴던 팻두가 올해가 가기 전에 신곡을 발표한다. 이번 노래의 제목은 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제목만 들어도 우울한 기분이 느껴지는 이 노래는 이별에 대한 팻두의 생각을 담은 스토리텔링 음악이다. 팻두는 '이번 노래는 이별한 사람들이 들으면 더욱더 공감되고 힐링 되는 노래'라는 말을 남겼다.

팻두는 항상 자신만의 철학을 음악에 담는다. 이번 스토리텔링도 그만의 독특한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는 싱글 앨범으로 11월 27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 발매한다.

Lyrics by 팻두
Composed by JA, 팻두
Arranged by JA
Vocal by 치비
Rap by 팻두

 

Fatdoo (팻두)-물고기가 벽에 머리를 박는 이유 (Feat. 치비) [가사/듣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흙

스포츠, 뉴스, 음악, 등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