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성우-마에스트라(마에스트라 OST)

조성우 가 참여한 tvN 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 OST' 수록곡 " 마에스트라 "를 발매했다. 

조성우-마에스트라(마에스트라 OST)바로듣기

조성우-마에스트라(마에스트라 OST)

‘마에스트라’는 오케스트라의 이야기를 다룬 음악 드라마이다. 세계적인 여성 지휘자 차세음의 역할에는 배우 이영애가, 음악은 한국 영화음악의 거장 조성우가 맡았다. 이영애의 연기와 조성우의 음악이 어우러진 작품은 드라마 불꽃(2000), 영화 봄날은 간다(2001), 영화 선물(2001)에 이어 네 번째이다.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영애)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극, ‘마에스트라’의 그 첫 번째 미니앨범인 ‘마에스트라 OST Part.1’ 이 발매되었다.

첫 번째 곡인 ‘마에스트라’는 이번 ‘마에스트라 OST Part.1’의 타이틀곡이며,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차세음(이영애)을 위한 테마곡으로, 조성우 음악감독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왈츠풍의 오케스트라 연주에 잘 녹아 들어, 극 중 차세음의 미스테리하며 당당한 캐릭터를 대변해 주는 곡이다. 또한 미국의 피아니스트 Chris Lee의 피아노 솔로 버전 'Piano for Maestra' 곡이 이번 미니 앨범에 함께 수록 되어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메인이 되는 ’Love in Memory’는, 극 중 회상 장면에 등장하는 곡으로 어린 시절의 사랑과 추억을 상기시켜 주는 곡이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곡 ‘It’s coming to end’는 이번 미니앨범의 유일한 보컬 음악으로, 특유의 음색이 매력적인 가수 MADDY가 참여하여 곡의 스산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영어 버전과 한글 버전이 동시에 발매되어 가사에 따른 두 가지 다른 느낌의 곡으로 만나는 것도 리스너들에게 묘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Track 01 마에스트라

Track 02 It’s coming to end

Track 03 Love In Memory

Track 04 Piano For Maestra

Track 05 It's coming to end (KOR Ver.)

 

조성우-마에스트라(마에스트라 OST) [연주/듣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흙

스포츠, 뉴스, 음악, 등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