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ND (엔엔디)-처음 (First)

2인조 글로벌 밴드 NND(엔엔디)가 데뷔 앨범 [Wonder, I]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처음 (Fir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NND (엔엔디)-처음 (First)바로듣기

NND (엔엔디)-처음 (First) 가사

아직까지 내게 남아  
기억속에 미련한 시간과 같이 
하루 끝엔 언제나 나  
그 속에서 사라져만 가 
No    

It’s gonna be fine 
생각조차 않아  
Cuz nothing matters without you
언제까지 나 
이 자리에서 
혼자인 채로 
끝까지, 끝까지, 그려가 

하루 더 지새지만 
다 변하지 않아 
더는 못하지만
멈출 수 없어 난 
잊혀 진 꿈들을 
애써 더 품은 채 
멀어 지지 않게 

It’s only for now

바래져가도  
사라지지 않게 
흩어진다 해도 
찾을 수 있게 
그대로 
남아있기를 oh oh  

더보기

그때 그 자리에 
멈춰 서서 널 그렸던 
나 언제부터 인지 
아무런 꿈도 꾸지 않아 

So when I fall apart 
다 바래 졌다 해도 
떠올릴 수는 있길  

하루 더 지새지만 
다 변하지 않아
더는 못하지만
멈출 수 없어 난 
잊혀진 꿈들을 
애써 더 품은 채 
멀어 지지 않게

It’s only for now

바래져가도  
사라지지 않게 
흩어진다 해도 
찾을 수 있게 
그대로 
남아있기를 Oh oh  

나 지쳐 버림 속에   
무뎌진 채     
 
널 
지워내고  
살아온 것 같아  

다시 

하루 더 지새지만 
다 변하지 않아 
더는 못하지만
멈출 수 없어 난 
잊혀진 꿈들을 
애써 더 품은 채 
멀어 지지 않게 

It’s only for now

바래져가도  
사라지지 않게 
흩어진다 해도 
찾을 수 있게 
그대로 
남아있기를 Oh oh  

아직까지 네가 
너무 선명해서

NND (엔엔디)-처음 (First) 

팝, 록을 기반으로 한 2인조 글로벌 밴드 NND(엔엔디)의 데뷔 앨범 [Wonder, I]
NND: ‘Night N Day’(나잇앤데이)의 약자로 ‘밤에도, 낮에도 어울리는, 24시간들어도 지루하지 않은 음악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담고 있으며, 음악을 매개체로 밤과 낮을 아우르며 세상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졌다.

 


보컬과 기타를 담당하는 멤버 데인(DAYN)과 키보드를 맡고 있는 영준(YoungJun)으로 구성된 NND는, 데뷔 앨범부터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현재 전세계적인 트랜드로 자리 잡은 9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밴드사운드에 베이스를 두어 모던한 팝 공식에 신선한 자극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어릴 적부터 문화와 예술에 전반적인 관심이 많아 그 시절 인기 있었던 아이돌 음악을 비롯, 다양한 팝과 뮤지컬, 기타 연주 음악까지 즐겨 들으며 초등학교 시절부터 기타를 배우기 시작한 데인은, 주체적으로 자아가 형성될 무렵부터 해외 유학을 통해 더욱 확장성 있는 환경에서 음악을 접하게 되며, 여러 나라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한 덕분에 예술적인 견해를 뚜렷하게 성립시켰다. 밴드 활동을 위해 대학교를 그만두고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될 정도로 인생을 걸고 만든 첫 앨범의 타이틀 [Wonder, I]는, 누구나 자기자신이 주인공이 되는 순간이 오길 바라는 마음을 대변한다. 음악을 통한 공감과 이해로 위로와 힘이 되어주는 정서적인 부분에 그만큼 신경을 쓰고 만들어낸 NND의 첫 앨범은 일상생활에서 느끼고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가사와 감정들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기타 강사이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유년기부터 음악과 밀접한 생활을 해 온 영준은, 피아노와 드럼으로 기본을 탄탄하게 쌓아 올려 실용음악을 전공하기 위해 피아노 입시를 준비하던 중, 밴드 연습생 오디션에 합격했다. 그때부터 음악을 접하는 속도감과 퀄리티, 물량적인 부분에서 피아노 밖에 몰랐던 스스로가 확장되는 것을 느끼며 음악에 대한 견해가 달라지게 된다. 대중이 선택하고 불러주어야 음악의 가치가 실현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영준은 리스너들의 안정된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부분을 [Wonder, I] 앨범 작업에 반영해 만들어왔다.

단순히 음악을 만드는 것을 뛰어넘어, 눈을 뜨면 새로운 관심사가 추가되는 뉴미디어 세대의 트렌드를 읽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 속에서 느껴지는 개개인의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것이야말로 진정성 있는 음악의 질 좋은 토대가 완성된다. ‘지금 이순간’을 살아가는 이들의 소울메이트가 될 준비를 마친 NND의 호기로운 출발을 들여다보자.

01 처음(First)
‘처음’은 자신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고난 끝에 찾아오는 ‘벅차오름’, ‘꿈’, ‘희망’ 등을 노래한다. 이별 후에 찾아오는 아련함과 그리움을 떨쳐버리고 계속 앞으로 달려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조금은 버거울 수 있고, 실패를 맛보기 두려워하는 여린 감정들이 미래의 꿈을 위해 첫 발자국을 찍는 용기부터 응원까지의 내용을 포괄한다.
It’s only for now: 모든 순간에 있어서 처음만 벅차고 힘들 것이다. 두려운 마음에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메시지.

02 Overdrive

03 Night Off

04 Love is a myth

05 Kind of Love

 

NND (엔엔디)-처음 (First) [MV/가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흙

스포츠, 뉴스, 음악, 등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