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석민-그래

손석민이 디지털 싱글 " 그래 " 를 발표했다.

손석민-그래 바로듣기

손석민-그래 가사

그래 살아 가는 건 원래가 그래
연습이 없어
때론 실수하면서 반성을 하고
아파도 보고

사랑 지나고 보니 느껴지더군
그 땐 왜 그리
내가 가장 힘든 사람인 것처럼
그랬나

모든 일들을 경험하고 알았어
중요한 가치는 따로 있었다는 걸
그리고 또한 마음 먹기에 따라
내 삶은 달라 진다는

그래 인정할게 내가 너무나
바보 같은 사람이었다는 걸
어리숙한 짓도 많이 했었지
순진했던 걸 거야

더보기


그래 살다 보니 알아가더라
지금 또한 실수 많이 하지만
나의 삶의 방향을 깨달았어
좋은 변화 쪽으로

그래 살아 가는 건 원래가 그래
많은 사람들
만나 갈등하고 힘들어 하기도
했었지

그 관계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나에게 뭔가를 깨닫게 해준 것도
시간 지나니 알겠더라 그리고
모두들 그리워지네

그래 인정할게 내가 너무나
바보 같은 사람이었다는 걸
어리숙한 짓도 많이 했었지
순진했던 걸 거야
그래 살다 보니 알아가더라
지금 또한 실수 많이 하지만
나의 삶의 방향을 깨달았어
좋은 변화 쪽으로
좋은 변화 쪽으로

손석민-그래 

싱어송라이터 손석민의 올 해 열 세 번째 싱글 - 그래. 2023년 메인 테마는 '관계'입니다. 이번 싱글 역시 관계에 대한 노래입니다. 살아가면서 자기 스스로 깨달은 여러 사실들을 차분히 생각해 보는 노래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때로는 실수도 하고 반성도 합니다. 사랑에 실패했을 때는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그런 모든 일들을 겪으면서 깨달은 건 삶의 진정한 가치는 어디에 있는지 입니다. 나중에 생각해 보니 그 때 그렇게 아파했던 사랑도, 내가 했던 실수도 그리 중요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갈등하고 힘들어 하기도 했지만 그것 역시 내 삶에 있어서 많은 깨달음을 준 관계들이고 그런 여러 관계들 속의 그 사람들이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이런 여러 삶의 단순한 가치들을 생각해 보는 노래입니다.

노래의 첫 가사처럼, '그래 살아 가는 건 원래가 그래' 가 이 노래의 주제입니다. 우리 모두 작은 일 하나하나에 너무 매몰되지 않고 인생의 큰 그림을 생각하면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합니다. 이 노래가 담고자 했던 메시지도 바로 그런 것입니다.

2023년 관계에 대한 노래는 계속 됩니다.

@CREDIT

1. 그래
Lyrics by 손석민
Composed by 손석민
Arranged by 손석민

 

손석민-그래 [가사/듣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흙

스포츠, 뉴스, 음악, 등 연예

,